[마음 관리]/[에세이]

직장인, 아침에 일어날 때 설레지 않는 이유와 해결책

시간 확보러 2024. 4. 22. 07:00
728x90

아침에 일어날때 설레서 눈을 뜨고 있을까?

현재 그렇지는 않다.

그저 회사에 출근을 해야하기 때문에 일어난다.

 

내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아침에 설레서 일어나고,

하루 빨리 다음날이 오기를 기도를 할까?

뭔가 하고 싶어하는게 있어야 하지 않을까?

 

먼저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일까?

유한한 삶에서 가족과 좋은 추억들을 쌓고 가는 것이 목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족들의 육체/정신적 건강, 경제적이 뒷바침되어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

(솔직한 마음으로 타인에게는 크게 관심이 없다.)

 

나의 재능은 무엇일까?

- 하고 있으면 신이 나는 기술

-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습득되는 능력

- 별다른 노력 없이 오랫동안 해왔기 때문에 특별히 따로 배운 기억이 없는 능력

→ 내가 성장할 수 있는 무언가를 하고 있으면 신이 난다.

누가 시키지 않았지만 스스로 책을 읽거나 경험을 하면서 내가 성장 할 수 있는 것을 즐겨한다.

 

나의 열정은 무엇일까?

- 해결해야 할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는 문제

- 당신이 좀 더 참여했으면 하는 문제

-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거나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은 분야

- 지속적으로 깊은 흥미를 갖고 있는 일

→ 나의 재능은 내가 성장하는 걸 즐겨한다는 것이다.

그 중 관심사 3가지 분야에 열정을 느끼고 있다.

 

현재 내가 해야 할 것을 단순하게 생각해보자.

1. 육체적(건강)

- 요가를 하고 있지만 운동량이 부족한 느낌이 든다. 중간중간 팔굽혀펴기,턱걸이 등을 추가해보자.

 

2. 정신적

- 내일의 목적을 가지고 오늘을 살자. 이미 성공한 것을 하나하나 음미하면서.

  나의 건강, 가족의 건강, 평온함 등

 

3. 경제적

- 배당, 부동산, 실물 투자를 지속하고, 내가 하고 싶어 하는 일과 연계하여 시스템 구축하기

  현재 내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은 AI를 통해 시간 확보하기이다.

 

 

내가 지금 당장 추가하여 해야 할 것을 정리하면,

1. 운동 루틴에 근력운동(팔굽혀펴기 등) 추가

2. 이미 성공한 것을 하나하나 음미하면서 살기

3. AI 공부를 통해 시간확보하는 시스템 구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