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관리]/[에세이]

직장인 번아웃 줄이는 간단한 방법

시간 확보러 2024. 4. 12. 06:40
728x90

나는 번아웃이 종종 온다. 자주 오는 걸까?

 

최근 사고부서에 인원이 추가되어 번아웃이 오는 주기는 길어졌지만,

종종 번아웃이 온다.

 

나이가 듬에 따라 체력이 떨어져서 그런걸까?

 

오늘 몸이 좋지 않아 수액을 맞았는데,

번아웃이 오기전에 나타나는 증상일까?

 

 

번아웃이 쉽게 찾아오는 5가지 상황이 있다고 한다.

 

1. 여가시간이 과하게 많이 주어졌을 때

→ 과하게 주어진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리고 그때마다 새로운 목표를 세워서 이건 해당이 안된다.

 

2. 목표는 높은데, 계획을 세워 행동하지 않을 때

→ 맞는 말이긴 한데.. 하지 않았다가 번아웃이 오지는 않는다. 다소 짜증이 날 뿐이다.

 

3. 아침 기상 직후 루틴이 '휴대폰 확인하기'일 때

→ 바로 이건가? 세상이 궁금하기 보다는 밤사이 해외현장에서 사고가 발생했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다.

그렇다고 안 볼 수도 없지 않은가? 내가 본사 사고 담당자인데..

하루 빨리 사고 업무에서 다른 업무로 전환이 되어야 이런 상황이 바뀌지 않을까..

 

4. 일하는 업무 강도만큼 보수를 받지 못할 때

→ 개인적으로는 보수는 충분히 받고 있는 것 같다. 만족! 더주면 좋고..!!

 

5. 적정 수면시간을 지키지 못할 때

→ 나의 적정 수면시간 밤10이전 취침!을 잘 이행하고 있다.

 

 

결론은,

휴대폰 보는 시간을 최소화 해야 하는 것이 필요한 것으로 진단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