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관리]/[독서]

경제적 독립을 왜 하는가? (부아c_부를 끌어당기는 글쓰기)

시간 확보러 2024. 3. 16. 08:48
728x90

나는 왜 "경제적 독립"을 하려는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적으로 자립해서 살아 남을 수 있고 편안하게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말도 맞긴 하지만,

나는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기 위함이 더 크다.

 

나의 시간을 가장 많이 뺏어가는 것이 회사인데,

회사는 자아실현도 있겠지만 돈을 벌기 위한 곳이다.

 

만약 내가 경제적 독립을 이룬다면, 돈 버는 행위에 크게 부담을 가질까?

나의 시간을 좀 더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또 나의 시간을 뺏어 가는 것들은 다양하다.

단순 반복 등

 

나는 이런 나의 시간을 최대한 확보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시간은 금이다"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나의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ChatGPT 등의 AI를 활용해 나의 반복 단순 업무를 최대한 줄이고자 AI를 공부할 것이다.

 

경제적 독립을 위해 투자, 회사, 사업 소득 등에 충실히 할 것이다.

그 중에 블로그 운영에 집중 할 것이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위해 글을 작성하는 행위가

나의 생각을 정리함과 동시에 경제적 독립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부아c님이 말씀하신 최소한의 "1일1포스팅"  1달을 지켜보자!

 

이것도 지키지 못하면 나는 블로그로 성공할 수 없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