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소득] 건설업 안전관리자/건설업 안전관리자 (본업)

현재 나의 직업은 나의 지능으로 상위권에 해당될까?

시간 확보러 2024. 3. 28. 05:58
728x90

최근 스레드에서 마음에 와닿는 짧은 영상을 보게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최소한 한가지씩 중대한 약점을 가지고 있다.

그 약점이 주가 되는 직업이 되면 안된다.

직업을 구했는데 그에 맞는 지능이 없으면

직장에서 가장 멍청한 사람이고 이로 인해 주변 사람을 힘들게 한다.

 

나의 지능으로 상위권에 해당하는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

작은 연못의 큰 물고기가 되는것이다.

그래야 성공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

 

 

현재 나의 지능으로 내가 속한 곳에서 상위권에 해당하는 것일까?

내가 해당 지능이 없어 주변사람이 힘든건 아닐까?

 

나는 현재 안전사고 업무를 맡고 있다.

작년보다는 성장해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큰 물고기는 되지 못하였다.

과연 이 직무가 나에게 맞는 것일까?

 

확실한 건 안전업무를 하는데 있어 사고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고,

나의 주변 친한 선배들이 없었다면 지속 할 수 없었을 거라고 생각이 든다.

 

안전사고 업무를 하면서 힘든점은

사고 자체가 부정적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고,

사고 발생 시 형사처럼 상대방을 취조!?해야 하는게 제일 힘들다.

 

나는 좋은게 좋은거라 상대방을 취조하면서까지 업무를 하고 싶지만 않지만,

사고 업무를 맡게 되면 재발방지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Deep하게 조사를 할 수 밖에 없다.

 

이전 포스팅에도 계속 언급했듯이,

나는 비대면 업무가 나에게 맞는 것 같다. 특히 사람과 연관이 없는 무언가 그런 직업이 있지 않을까?

그 중 하나가 "글 쓰기"이다. 이걸로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가 하나도 없다!

그러기 때문에 막상 쓸려고 의자에 앉기까지가 어렵지

쓰기 시작하면 나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 만족한다.

 

어!? 매일 포스팅 하는 것만으로 상위권에 속한다고 했는데,

꾸준히 하는게(예를들어 포스팅) 나의 지능일까? 그건 좀 더 지켜봐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