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소득] 건설업 안전관리자/건설업 안전관리자 (본업)

일 잘하는 사람과 일을 해야 하는 이유 (feat. 스티브 잡스)

시간 확보러 2024. 3. 20. 05:40
728x90

스티브 잡스는 나보다 실력자들과 일을 해야한다고 강조한다.

어떤점 때문에 그렇게 말을 하는 걸까?

 

https://blog.naver.com/muhanjang/223365426557

 

나보다 실력자들과 일해야 하는 이유 (feat.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 그는 일 잘하는 사람들과 같이 일하기로 유명했다. 그런 그의 고집 때문에 오늘날의 애플이 ...

blog.naver.com

 

회사에는 일을 잘하는 직원부터 별로인 직원까지 다양하게 있다.

내가 본사에서 근무를 해서 일을 잘하는 직원들이 많다.

 

일 잘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면 장단점이 있다.

 

장점으로는,

일하는 방법을 배우며 내가 빠르게 성장 할 수 있다.

핵심만 적는 보고서 작성방법,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등 이런 업무세계가 있는게 놀라울 따름이다.

 

단점으로는,

다른직원과 내가 비교가 되서 위축된다.

현장에서 근무할때는 알 수 없었던 사항들을 본사에서 작업하려고하니 신입사원 같은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다른 직원들은 능숙능란하게 일을 처리하며, 여유가 있는데 나는 없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직원에 비해 일처리가 늦는 나를 질책하고 힘든 시기가 있었다.

업무가 익숙해지니 1년이 지난 지금은 질책하지 않는다.

 

장단점을 고려했을 때,

본인이 성장하고 싶다면 나보다 일을 잘하는 사람들과 근무하는게 맞다.

하지만 1년간은 자기 스스로 비교가 되기때문에 힘든시기를 보낼 수 있다.

이 시기만 잘 견딜 수 있다면 스티브 잡스가 언급한 것과 같이 일을 잘하는 사람과 근무하는 것을 추천한다.

 

건설회사에서는 본사에 일을 잘하는 사람들이 많이 포진된것 같다.

(일을 잘하기 때문에 임원, 경영진들이 계속 데리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