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관리]

정신 건강에 안 좋은 행동 11가지

시간 확보러 2024. 4. 9. 05:33
728x90

최근 잠을 줄여가며 웹툰에 푹 빠졌었다.

매일 일어나서 웹툰보고 늦게 잔 과거의 나에게 원망을 했고

수면시간이 줄다보니 체력, 정신적으로 힘들면서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었다.

 

스레드를 읽던 중,

나의 상태를 말해주는 "정신 건강에 안 않은 행동 10가지"가 있어 공유해본다.

 

1. 잠을 충분히 자지 않는 것

→ 정말 확실하다. 나는 주로 웹툰에 빠질때 잠을 포기하게 된다. 과거의 나에게 반성해 본다.

 

2. 개인위생과 정리 정돈에 신경 쓰지 않는 것

→ 해당 없음

 

3. 가공된 식품을 자주 많이 먹는 것

→ 과자 등 가공식품 먹는 횟수를 줄여보자

 

4. 비활동적, 비생산적 생활을 하는 것

→ 웹툰을 보는거 아닐까?

 

5. 각종 SNS에 중독되는 것

→ 유튜브 숏츠 줄여보자

 

6.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걱정하는 것

→ 미래에 대해 걱정하긴하는데 초조해하는건 없음

 

7. 해야 하는 것을 계속 미루는 것

→ 해당 없음

 

8. 인간관계에 지나치에 집착하는 것

→ 해당 없음

 

9. 남 탓과 뒷담화를즐기는 것

→ 해당 없음

 

10. 모든상황을 부정적으로 사고하는 것

→해당 없음

 

11. 스트레스를 담아 두고만 있는 것

→ 해당 없음

 

 

종합해보면, 나의 정신건강을 위해

"과자를 먹으며 웹툰,유튜브 숏츠 등에 빠져 새벽에 자는 행동"은 하지 말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