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자동화]/챗GPT

ChatGPT 자동화 (블로그 편)

시간 확보러 2024. 2. 26.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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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큰 목표는 시간을 효율화하여 나만의 시간 확보하는 것이다.

사람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처리해야하는 일은 많아지고 있기에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무외에는 자동화하여 시간 확보를 하고자 한다.

 

업무를 할때는 엑셀을 많이 다루기에 엑셀을 활용하여 시간을 확보하고자 하고,

일상생활에서는 GPT 자동화를 활용하고자 한다.

 

GPT 활용법을 공부하기 위해 내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 책은 위키북스의 "진짜 챗GPT 활용법"이다.

 

앞의 회원가입, 튜토리얼 등은 건너뛰고 가장 처음 나온 GPT 자동화는 "블로그 편"이다.

 

GPT 자동화를 활용해서 블로그를 작성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다.

(특히, 질문의 범위를 좁히고 구체화하는 것이 최적의 주제를 도출하는 방법이다.

1. 블로그 글 주제 선정하기

2. 콘텐츠 작성하기

3. 해시태크/키워드 선정하기

4. Meta Description 작성하기

5. 이미지 삽입하기

 

이를 통해 나온 자동화 방법을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결합하여 자동화하는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문지식 등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나는 블로그를 단순 수익을 위해서기 보다는 (당연히 수익도 있으면 좋다)

나와 나의 가족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내가 가치있는 인간이 되고 나를 알아가고 기록하는 공간이고,

네이버 블로그는 가족과 소통을 하고 기록하는 공간이다.

 

단순히 수익을 위해 올리는 것이 아닌 공간을 활용함으써 나의 성장과 가족의 유대감을 쌓아가는 곳이라 인식해서

단순히 GPT 자동화를 통해 글을 쓴다는 것이 어딘지 모르게 거부감이 생긴다.

추가로 2차, 3차 더 확장할 수 없다보니 그저 시간낭비 같은 기분이다.

(참고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최종 결과물로 하기에는 거부감이 생긴다.)

 

앞으로 유튜브, 글작가 등 많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무언가 있지 않을까 기대하며 계속 공부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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